카테고리 없음

모두가 말하는 맥추절

노력은 멋져 2021. 7. 12. 13:10

근데, 지키지 않아도 되는 맥추절에~헌금은 무작정 해야 한다는 건 분명 괘변일겁니다.맥추절을 지키는 게 옳은 건지, 맥주철 헌금은 반드시 해야 하는 건지~개인적으로 모릅니다.이것은 맥추절 독보리를 핵무기로 불심판하는 표적이었습니다.보아스는 룻과 결혼함으로 가까운 친족 엘리멜렉의 잃어버린 땅을 다시 회복할 수 있었고, 이들이 후에 다윗왕의 조상이 되었으며(증조), 예수님의 족보(마 1장)에까지 기록되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여인이 되었습니다.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어쨋든 한국에서는 5월이 아닌 7월에 드리는 맥추절과 혼동이 되지만, 칠칠절이 맥추절로 불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즉 요셉은 하나님만이 심판자시오 궁극적인 판단자이심을 강조했습니다.span lang="KO" style="font-size:10.0pt;mso-bidi-font-size:11.0pt; font-family:"Malgun Gothic","sans-serif";mso-ascii-theme-font:minor-fareast; mso-fareast-font-family:"Malgun Gothic";mso-fareast-theme-font:minor-fareast; mso-hansi-theme-font:minor-fareast"모세에게 주어졌던 토라 속에 계시된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과 화목케 하는 제사법span style="font-size:10.0pt;mso-bidi-font-size:11.0pt;font-family:"Malgun Gothic","sans-serif"; mso-ascii-theme-font:minor-fareast;mso-fareast-font-family:"Malgun Gothic"; mso-fareast-theme-font:minor-fareast;mso-hansi-theme-font:minor-fareast",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상징하는 성막 구조등은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초림으로 완성되고, 온전하게 설명되어 집니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르는 모임이고 기독교의 신자들은 부활의 증인이므로, 교회의 제일 큰 명절은 부활절과 성탄절입니다.밀이나 보리를 수확한 후 하나님께 첫 열매를 드리는 추수 감사절기이다(출23:16).요나가 밤낮으로 사흘 동안 고래 배 속에 있었던 것 같이 사람의 아들도 밤낮으로 사흘 동안 땅의 심장부에 있으리라.

 

첫 곡식을 거두고 나서 7주 후에 오는 절기이기 때문이다(신 16:9-12).마지막으로 추수감사절은, 17세기 미국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이 첫 수확에 감사한 것을 기억하기 위해 절기로 지정된 것입니다.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교회로 불림을 받은 우리 모두가 충만함을 이루는 하나님의 은혜 안에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이 두 구절만 바로 번역본 알아도 성경을 바르게 전할 수 있어요.12월 25일로 고정되어 있는 성탄절과는 달리, 부활절, 맥추절, 성령강림절, 추수감사절 등은 매년 날짜가 달라집니다.

 

11 당신들은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그의 이름을 두려고 택하신 그 곳에서, 당신들과 당신들의 아들과 딸과 남종과 여종과, 성 안에서 같이 사는 레위 사람과 떠돌이와 고아와 과부까지도 함께 주 당신들의 하나님 앞에서 즐거워해야 해요.우리나라와는 반대로 그 땅에서는 주식인 밀의 생산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가 그 때이다.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여호수아가 요단강을 건널 때도 보리배는 시기였다.감사는 온갖 불투명한 현재 속에서 영원한 승리를 미리 확신하는 것입니다.감사는 걱정을 타파하고 기쁨을 선물해요.다른 점이 있다는 것, diversity, 그 다양성을 인정해야 해요.맥추절은 보리와 밀을 수확한 후 그 첫 소산을 하나님께 드리는 추수 감사 절기이다.

 

장막절', '초막절로도 불린다.보리 수확을 기념하는 절기, 유월절 후 50일째 되는 날에 지켰다.성경에는 없는 한국산 절기.맥추절이란 이상한 번역이 생긴 것은 아마도 구약의 '추수절'이 우리나라 보리를 추수하는 시기라는 착각에서 생겨난 것으로 추수절을 곧바로 '맥추절'로 번역한 것이다.

 

예를 들어 요나의 표적은 예수님의 부활을 예표하는 것으로 예수님 자신도 그렇게 말씀하셨을 정도로 3일 밤낮까지 똑같이 정확하게 예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칠칠절은 유월절이 끝우리는 날부터 7주가 지난 다음날에 예물을 하나님께 드리면서 이 절기를 지키라고 명하고 있어요.- 자기 고행, 즉 자기를 스스로 괴롭게 하고 노동을 전혀 금지 했다.정말로 겸손한 사람은 아무도 비판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먼저 감사하라 하십니다.그 해의 첫 수확물인 보리를 수확하는 일, 그러므로 가을에 모든 농작물을 거둬들이는 일이다.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시대가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감사는 약속을 붙드는 것이며,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이 있어야 가능해요.밀과 더불어 가나안의 7가지 소산물을 전시하며 축제를 연다.또한 추수감사절은 미국문화에 따라 11월에 지켜지는데, 이스라엘의 역사를 보더라도 우리나라의 추석과 동일하다.

 

소소그러나 감사의 간증 관련 동영상을 온 성도들이 준비해 보는 것도 좋다.그런데 이집트 탈출은 당연히 구원을 미리 보여주는 사건이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비판하는 것이 아니에요.무엇을 먹을까 입을까를 걱정하기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맛싸역-22 또 너는 밀(חִטָּה/wheat) 추수(קָצִיר/harvest)의 첫 열매로, 칠주절(שָׁבוּעַ/seven consecutive days, seven weeks 혹은 ‘칠주절’) 절기(חָג/feast)를 너는 지킬 것이며, 또 그 해(=년)의 주기(תְּקוּפָה/circuit, cycle)에 수확철(אָסִיף/gathering 혹은 ‘수장절’)도 지킬 것이라.